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반려견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7가지 알아보자.

반려견을 키울 때 주의할 것이 많습니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이 먹이를 주거나 돌 볼 때 또한 같이 식사를 할 때 떨어진 음식들을 실수로 먹을 수 있습니다. 그중 반려견에게 치명적인 것이 많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음식 7가지 알아보겠습니다.

반려견이 특정 음식을 먹으면 안 되는 이유.

반려견이 특정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중요한 것은 소화 문제가 있습니다. 인간과 다른 소화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정 식품 중 소화하기에 부적절한 효소가 없고 소화기능에 무리를 주어 소화기능 장애가 올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음식들 중 반려견에게 치명적인 독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반려견이 먹으면 안 되는 첫 번째 음식은 초콜릿입니다.

초콜릿은 반려견에게 가장 치명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초콜릿의 성분인 카카오에는 테오브로민(Theobromine)이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심각한 독성을 일으키고 중독 증상을 일으킵니다. 테오브로민 은 반려견의 심장 및 중추신경에 영향을 줍니다. 특히 다크초콜릿처럼 카카오 함량이 많은 초콜릿은 위험합니다.

먹으면 안 되는 음식 두 번째는 마늘과 양파입니다.

마늘과 양파의 성분인 아리신(Allicin)은 대량 섭취 시 반려견의 적혈구를 손상 및 파괴를 주고 빈혈을 불려 옵니다. 적혈구 파괴로 인한 산소 운반 능력이 떨어져 체내 조직에 산소 부족증상이 올 수도 있습니다. 또한 소화계에 자극을 주어 위장에 문제를 유발합니다.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세 번째는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는 주로 안전한 식품이지만 고지방 및 고당분 함유량이 많기 때문에 대량 섭취 시 소화장애를 유발합니다. 또한 고칼로리 식품으로써 적절한 양을 제공하고 반려견의 체중 조절에 신경 써야 합니다. 반려견 개별마다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먹으면 안 되는 음식 네 번째는 커피와 차입니다.

커피와 차 중에 카페인 이 포함된 제품은 반려견에게 치명적입니다. 카페인은 중추신경계 자극을 일으켜 과도한 흥분을 줄 수 있는 독성물질입니다. 심장에 무리 가거나 불규칙적인 심장박동 등 심장에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반려견에게 카페인 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을 제공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며 반려견의 건강을 위협합니다.

먹으면 안 되는 음식 다섯 번째는 알코올입니다.

알코올은 반려견에게 유독한 성분입니다. 적은양으로 중독증상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의 신체는 알코올 처리하는 능력이 인간보다 낮기 때문에 알코올섭취는 중추신경계 문제 및 다른 신체 기능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절대로 반려견에게 섭취하게 하면 안 됩니다.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여섯 번째는 과일의 씨입니다.

과일씨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 시안화물(Cyanide)에 독성 포함되어 있어 반려견에 유해합니다. 소화계 문제 중독증상이 있습니다. 심지어 반려견이 과일씨를 삼켰을 경우 빠른 시일 내에 구토 유도나 수술을 해야 합니다. 과일씨가 장 까지 내려갈 경우 장에 염증유발이나 장폐색으로 괴사 될 수 있으니 과일씨를 꼭 제거하여 섭취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일곱 번째는 아몬드입니다.

반려견에게 아몬드 섭취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반려견의 소화계에 부작용을 줄 수 있는 식품으로써 과도한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소화하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또한 소량의 옥시산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반려견 신체에 독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몬드는 작고 경직된 형태로 반려견이 삼키게 되면 소화계의 조직이나 점막에 손상이 갈 수 있습니다.